오늘은 컴퓨터 눈보호 프로그램 8가지 소개 - pc블루라이트 차단 시력보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나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눈이 피로해집니다.

그렇다고 안사용할수도 없죠. 그래서 이번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눈의 피로를 줄여줄 몇가지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휴대폰에서도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이라는 좋은 프로그램이 있듯이 

컴퓨터pc에도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 총 8가지의 유용한 컴퓨터pc 눈보호 소프트웨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F.lux


F.lux는 컴퓨터 눈보호 프로그램중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F.lux 는 하루의 시간에 따라 화면 색 적용시킬수있습니다. 예를 들어, 밤이 오면 화면이 점차 오렌지 색의 색조로 화면 전환이 활성화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오렌지 색 빛은 눈에 피로감을 덜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location 에서 자신이 사는곳을 입력하여 태양이 떠있는 시간과 태양이 지는 시간의 데이터를 토대로 편안한 컴퓨터 눈보호 서비스를 받으실수있습니다. 

이 모든게 무료라는 점!

사용 가능 운영체제: OS X, Windows, Linux, iOS


2. Awareness


이것은 상당히 재밌고 간단한 프로그램인데, 티베트의 노래 소리로 편안한 휴식을 취할수있습니다. 추천!

사용 가능 운영체제: OS X, Windows


3. Pangobright


Pangobright는 취향에 따라 화면의 불빛을 조절할 수 있는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독자적으로 모니터의 밝기 조정할 수 있게 되있어서 다중 모니터를 포함하신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사용 가능 운영체제: Windows


4. EyeLeo


EyeLeo는 옵션이 많아서 세세한 설정을 원하시는분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휴식시간을 놓치지 않게 알람 기능도 있고, 여러가지로 눈이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휴식이 필요하신분들에게 추천!

사용 가능 운영체제: Windows



5. Time Out Free


이 OS X앱이 시작되면 컴퓨터 화면을 얼마나 어둡게 할것인지 표시해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 시간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에서 더 긴 시간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운영체제: OS X


6. Shades


Shades가 설치되면 OS X의 시스템 기본 설정에 나타납니다. 그러면 바탕 화면에 슬라이더가 나타나고, 프로그램이 모니터에 컬러 색상을 적용합니다. 기본 색상은 bl입니다.

사용 가능 운영체제: OS X


7. Calise


Calise는 여러분 주위에 있는 주변 조명 화면의 밝기를 조정할 수 있게 발견할수 있도록 웹캠을 사용하여 찾습니다. 신기하죠?

사용 가능 운영체제: Linux


8. Protect Your Vision


Protect Your Vision은 여러분이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특정 시간을 알려 주는 웹 앱입니다. 권장 사항이 있는데 20분마다 20초씩 작업을 수행하는것을 추천합니다.

Chrome, Firefox Extension 를 이용해 이용가능.


여기까지 컴퓨터 눈보호 프로그램 8가지 소개 - pc블루라이트 차단 시력보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들이라 본인에 입맛에 따라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중한 우리의 눈을 위하여! 

* 컴퓨터 눈보호 프로그램 개발자와 관계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컴퓨터 눈보호 프로그램 8가지 소개 - pc블루라이트 차단 시력보호